Intro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인정보취급방침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판매몰(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이하 ‘플랫폼’)과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이하 ‘고객’)간 서비스 이용에 관한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제반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으며, 다음의 항목에서 정해지지 않은 용어는 관계 법령이나 홈페이지에 명시된 서비스 별 안내에 의하여 유추하여 정의합니다.
1. 제공상품 : 제공상품이라 함은 플랫폼을 통하여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상품을 말합니다.
2. 플랫폼 서비스 : 플랫폼 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플랫폼에서 회사가 제공하는 제공상품의 판매 및 기타 제반 업무를 진행함을 통칭합니다.
3. 고객 : 고객이라 함은 회사의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의 승인을 득한 자를 말합니다.
4. 예치금 : 예치금이라 함은 고객이 제공상품을 구매하기 위하여 회사에 선급으로 예치한 금원을 의미합니다.
5. 서비스 기본가 : 서비스 기본가라 함은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제공상품의 월별, 혹은 건별 기준가격을 의미합니다.
6. 사용자 판매가 : 사용자 판매가라 함은 플랫폼을 통하여 구매한 제공상품을 고객이 최종 서비스 이용자에게 판매하는 가격을 의미합니다. 사용자 판매가는 고객이 자유롭게 산정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 홈페이지 및 플랫폼 서비스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 홈페이지 내 초기 화면에 개정약관 시행일자 이전 7일 이상 게시합니다. 다만, 고객에게 불리한 사항에 대하여는 그 게시기간을 30일로 하며 이 경우 e-mail등으로 개별적으로 통지 합니다.
4. 고객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계약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7일 이내에 서면에 의한 이의제기가 없는 경우 본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약사항 및 변경사항을 정할 수 있으며, 추가된 특약사항 및 변경사항 또한 약관의 개정으로 간주하여 본 조 3항에 따라 적용합니다.

제4조 (계약의 성립)
1. 고객은 회사의 ‘회원’자격을 가진 자로서, 플랫폼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추가적으로 회사가 정한 양식에 따라 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계약이 성립됩니다. 또한 회사는 필요 시 별도의 구비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은 계약의 성립을 위해서 실명 및 실제정보를 입력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고객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고객이 서비스 이용 승인을 위하여 제공한 개인정보는 관계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보호를 받습니다.
4.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하여 기술적 또는 관리적 제한 등 특별한 사정이 없는 경우, 접수 순서에 따라 이용을 승낙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유예할 수 있습니다.
① 비 실명으로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신청한 경우
② 회원 및 신청 정보를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의 서류를 제출한 경우
③ 법령 또는 이 약관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 된 적이 있는 이용자가 신청한 경우
④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⑤ 이용 신청 고객이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
⑥ 회사의 다른 서비스 요금을 체납하고 있는 경우
⑦ 회사의 사정이나, 천재지변으로 인한 설비의 장애상태
5. 플랫폼 영역을 통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제공상품의 신청, 이용, 연장, 해약 등의 일체의 사항은 개별상품 별 약관에 따릅니다.

제5조 (계약 기간)
계약 기간은 본 약관 제4조에 의해 계약이 성립된 시점부터 제6조에 의해 계약이 종료되는 시점까지로 합니다.

제6조 (계약의 종료 또는 해지)
1. 회사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대하여 본 약관 제 11조 규정에 의한 고객의 권리 및 의무를 다하지 못하거나 위반한 경우 사전통지 없이 서비스 이용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2. 고객이 플랫폼 서비스 계약을 종료 또는 해지할 경우 회사가 보관중인 이전 이용기록 및 자료 등은 즉시 삭제되며, 고객이 이를 별도 보관하지 않아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3. 본 약관에 명시된 사항 및 제공상품 별 이용약관을 위반한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일시 또는 영구히 제한하거나, 플랫폼 서비스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따라 계약의 변경 및 해지 발생 시 회사는 고객이 제공한 이메일 및 전화를 통하여 이를 통보하며, 고객이 이메일 또는 전화번호가 변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회사에 통보하지 않아 통보가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발생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7조 (시스템 관리)
1. 회사는 고객이 플랫폼 서비스를 원활히 이용할 수 있도록 관리 및 운영에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보다 나은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사전 공지 후 시스템 업그레이드 및 정기점검을 진행할 수 있으며, 플랫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긴급을 요하는 상황의 경우 회사는 선 조치 후 공지를 제공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시스템관리에 따른 제7조 2항의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중단에 따른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플랫폼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과 개선을 위하여 로그수집 및 패턴분석, 백업 등의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플랫폼의 이용)
1. 고객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플랫폼 웹사이트를 통하여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제공상품 별 세부사항은 홈페이지 안내, 공지 및 첨부된 제공상품 별 약관과 특약사항에 따릅니다.
2. 회사는 제공상품의 원활한 판매를 위하여 플랫폼 운영상의 필요 시 플랫폼 서비스의 구성 변경 및 일부 기능의 추가, 삭제, 중단, 제한할 수 있습니다.
3. 고객은 플랫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가 요구하는 일정 금액의 예치금을 회사에 예치하여야 하며, 고객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제공상품을 구매하는 경우 회사는 제공상품의 서비스 기본가를 예치금에서 차감합니다.
4. 월 단위로 결제되는 제공상품 구매 시 월 결제금액의 최초 납입금만 예치금에서 차감되며, 이후 월 납입금 결제금액의 결제방식도 동일하게 예치금에서 차감됩니다..
5. 본 조 제3항, 4항의 예치금 차감 시 고객이 예치한 금액(혹은 잔여금액)이 서비스 기본가보다 적은 경우 제공상품의 구매가 불가능하며, 월 단위 결제 상품의 경우 서비스 이용이 중단됩니다. 이로 인하여 발생된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6. 고객은 제공상품의 구매 전에 회사와의 본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구매한 제공상품에 관한 개별적인 구매계약을 해지, 취소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개별 환불조건과 정책에 따라 환불수수료 또는 위약금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7. 고객이 제공상품의 구매의 해지 및 취소의 원인으로 구매대금의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환불금액은 예치금으로 반환됨을 원칙으로 하며, 구체적인 환불금액은 제9조에 따릅니다.
8. 제공상품 별 해지 및 환불, 취소에 대한 규정은 각 제공상품 별 약관에 따릅니다.

제9조 (예치금 환불)
1. 고객은 선납한 예치금 중 회사에 지급되지 않은 예치금 잔액에 관한 환불을 요구하거나, 예치금 중 제공상품의 구매로 인하여 회사에 지급된 구매대금 중 고객이 제공상품 구매 취소 등을 이유로 제8조 제7항에 따라 그 구매대금을 예치금으로 환불해 줄 것을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다음 각 호에 따라 일정 금액을 환불, 또는 반환합니다.
① i) 예치금 잔액의 환불(회사에 선납한 예치금 중 회사에 지급되지 않은 예치금과, 제공상 품의 구매 취소 등의 이유로 인하여 예치금으로 환불된 금액)
: 환불금액 = 환불요청시점의 예치금 잔액 – 환불수수료
여기서, 환불수수료 = 환불요청시점의 예치금 잔액 * 3%
ii) 회사에 지급된 구매대금을 제공상품 구매 취소 등을 원인으로 예치금으로 환불 요청하는 경우
: 환불금액은 제공상품 별 환불조건과 정책에 따라 발생한 환불금액
② 최소 환불수수료는 1,000원이며, 발생한 환불수수료가 1,000원 미만의 경우 1,000원을 환불수수료로 차감 후 환불됩니다.
2. 회사는 고객이 제 1항의 환불의사 표시를 한 날로부터 15영업일 이내에 제 1항에서 정한 환불 금액을 플랫폼 서비스 고객 명의의 통장으로 환불하여야 합니다. 단, 환불계좌의 명의자 불일치 및 타인의 통장으로 예치금 환불을 요청 할 경우 회사는 예치금 환불을 보류 및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따르는 회사 측 설비 장애가 발생할 경우 신속히 복구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의 사태가 발생한 이유로 장애를 복구하지 못할 경우 회사는 그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고객이 회사에서 제공하는 제공상품 판매를 위하여 실 사용자에게 회사를 실 서비스 제공자로서 명시하였다 하더라고, 회사는 고객이 판매한 제공상품에 대한 실 사용자와의 어떠한 약정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고객은 실 사용자와의 약정, 약관, 계약사항에 위 3항의 내용과 같이 실 사용자와 사이의 계약의 당사자는 고객이며 회사가 아니라는 점 및 그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배상할 책임이 없다는 점을 명시적으로 밝혀야 합니다.

제11조 (고객의 권리 및 의무)
1. 고객은 원활한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사의 정책에 따르고 이에 협조합니다.
2. 고객은 고객이 판매한 제공상품을 이용하는 실 사용자와의 분쟁 발생에 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3. 고객은 실 사용자와의 쟁의 행위에 대하여 회사에 피해가 가지 않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4. 회사를 대신하여 회사의 상표와 서비스 명으로 사용자를 유치할 경우 고객은 반드시 회사와 제휴만을 하고 있을 뿐 계약의 당사자는 고객이며 회사가 아니라는 점을 명시하여야 하며, 계약의 당사자를 판매몰또는판매몰 오해할 소지를 방지하여야 합니다.
5. 회사의 로고 및 문구 등은 회사의 고유한 상표권, 기타 지적재산권이므로 고객은 이를 온라인 및 오프라인 영업활동에서 회사가 허용하는 범위 내 노출만 가능합니다.
6. 고객은 회사 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7. 고객은 본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회사의 정보를 회사의 서면 승낙 없이 서비스 이용 외의 목적으로 복제하거나, 이를 제 3자에게 제공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8. 고객은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계약 시 설정한 ID와 비밀번호를 관리할 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 3자에게 고의적으로 누설하면 안됩니다.
9. 고객은 서비스이용을 위한 ID와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10. 회사가 제공하는 제공상품의 실 사용자에 대한 관리의무는 고객에게 있으며, 고객은 실 사용자에게 회사에 대한 허위 사실을 알려서는 안됩니다.
11. 고객은 상기 제 1항부터 11항까지의 의무를 위반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에 책임을 물을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자격상실 및 탈퇴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고객에게 제공하는 상표, 서비스표, 자료 등에 관한 저작권, 상표권, 기타 지적재산권 등의 모든 권리는 회사에게 귀속되며, 고객은 위와 관련한 그 어떠한 내용물도 허락 받은 용도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3조 (면책)
1. 회사는 고객 혹은 제공상품의 실 사용자가 플랫폼 서비스 혹은 제공상품의 판매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수반되는 잠재가치의 판단 및 자료의 취사선택과 이용에 관한 판단 등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하여는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고객 및 제공상품의 실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제공상품 장애발생의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불법적인 침입으로 인하여 발생한 고객 및 실 사용자의 설비와 정보에 대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고객의 영업활성화를 위하여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고객과 실 사용자간, 또는 제 3자 상호간의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하여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6. 회사는 아래의 조항에 의하여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①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경우
② 고객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경우
③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회사’ 외 타 기간통신사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 장애 및 설비부족으로 인한 경우
④ 전기통신서비스의 특성상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7. 회사의 책임은 제공상품의 물리적 호스팅 서비스에 한하며, 고객 혹은 실 사용자가 게시 및 전송하거나, 전송 받은 자료의 내용 및 가치에 대해서는 책임이 없습니다.
8. 회사는 고객간 또는, 고객과 제 3자 상호간에 제공상품을 매개로 한 물품거래 등에 대한 분쟁 및 발생하는 손실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권리와 의무의 양도금지)
고객은 회사의 서면 동의 없이 본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질권 및 저당권 설정, 이와 유사한 법률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제15조 (약관의 해석 및 관할법원)
1.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 회사와 고객 사이에 분쟁이 발생할 경우에 관할 법원은 서울중앙지방법원으로 합니다


< 부 칙 >
본 약관은 2015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